알림마당

예술로의 소통! 문화로의 나눔! 교육으로의 참여!

자유마당

제목 자바전문가 응용SW엔지니어 양성과정 - 비전공자/전공자 종합프로젝트 [국비지원] [실직자] 등록일 2020.06.05 14:24
글쓴이 김라온 조회 1013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자격증을 준비중인데 다들 어떠세요? 저는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힘들겠지만 일하면서 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니까 다들 한번씩 도전해보세요!


훈련과정 개요

훈련과정 개요의 훈련목표, 훈련대상자 요건 정보 제공


훈련목표

자바환경을 기반으로 임베디드 장치들과 연동하여 융합된 콘텐츠 환경을 이해하고 융합서비스에 대한 기획, 분석, 설계, 제작과 구현에 이르기까지 기술을 익힌다. 그리고 테스트를 수행하고 버전관리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인력양성에 훈련목표를 가진다.
1.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모듈 구현과 인터페이스 구현 그리고 버전 관리 등의 능력을 함양한다.
2. 개발환경을 분석하고, 각 단계별로 요구되는 기능을 구현하고, 테스트를 하는 능력과 프로그래밍 개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디버깅하여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3. 임베디드 기기의 융합과 새로운 콘텐츠의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기반으로 개발에 필요한 서버환경을 구성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공통모듈, 업무프로그램과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훈련대상자 요건

선수학습  해당사항 없음 
직무경력  해당사항 없음 
기취득자격  해당사항 없음 

훈련과정의 강점

가. 교육과정의 특징
1) ICT산업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다양한 프레임워크 활용능력과 API 및 라이브러리에 대한 이해와 개발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2) 응용SW엔지니어로 취업하기 위해 임베디드 시스템들과의 연동기술 및 데이터 전달과 처리방법을 익히고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의 의사소통 및 개발 방법론에 적응할 수 있는 고급인력을 양성한다.

나. 현장 수요에 맞춘 과정 구성
1) 기존 채용협약중인 14개 기업 대상으로 2018~2019년도 채용계획을 조사하여 교과정 설계에 반영된 교육과정으로 취업의 방향이 명확한 과정이다.
2) 전체적인 웹 환경과 스마트 환경 그리고 서버 기술 등 백엔드의 요소들을 배우고 구성한다.
3) 운영 환경에 안전한 배포를 위하여 배포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장애의 징후를 찾고, 장애에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운다. 

목표의 목적은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다. 인간의 의식은 분명한 목적을 갖기 전에는 목표 달성 을 향해 움직이지 않는다. 목표를 설정할 때 마술은 시작되는 것이다. 목표를 설정하는 바로 그 순간, 스위치가 켜지고 물이 흐르기 시작하고 성취하려는 힘이 현실화 되는 것이다












https://en4u.co.kr/직장인신용대출우체국 실비 보험연체자 대출주택청약1순위조건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사람들은 단순한 생계가 아닌 명분을 위해 일한다. 사람들은 일에서 의미를 찾으며 회사의 사 명과 직원들의 일에 대한 목적이 일직선을 이룰 때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봉급은 동기를 유발 하기는커녕 오히려 의욕을 꺾을 때가 많다. 봉급만으로 동기를 유발하기 어렵다